글번호
1153308

2025학년도 2학기 등록안내

작성자
행정대학원 행정실
조회수
114
등록일
2025.07.03
수정일
2025.07.10

 

 

2025학년도 2학기 등록안내 [대학원]

[재학생 및 수업연한초과자, 재입학생 등]

 

 


 


1 등록기간

구분

일정

대상

1차 등록

2025. 8. 18.(월) ~ 8. 22.(금) '5일간'

재학생

2차 등록

2025. 9. 1.(월) ~ 9. 5.(금) '5일간'

재학생, 수업연한초과자, 재입학생, 분납 1차분 대상자

분할납부 신청

( 학사정보시스템 )

2025. 8. 13.(수) ~ 8. 22.(금)

재학생(학부/대학원),

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자

(학부만 해당)


2 등록고지서 출력

1) 등록안내문 발송(e-mail) 및 고지서 출력: 2025. 8. 7.(목) 16:00 예정

  ※ 출력 기간에 고지서 버튼 생성 예정 / 관련 문의: 총무처 재무팀 ☎ 02-450-4152

 ■ 학생 전자우편(e-mail) 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@konkuk.ac.kr

 ■ 보호자 전자우편(e-mail) 입력방법


입력방

-대학원 : 학사정보시스템→ 대학원→ 대학원학적→ 학적관리→ 인적사항변경

 


3 등록금 납부방법

1) 전용계좌 입금(전용계좌번호는 매 학기 다르게 부여됨)

 ■ 등록고지서에 기재된 전용계좌로 입금 시 등록 처리됨

 ■ 각 개인별 전용계좌번호(예금주: 학생본인)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금시 보내는 사람(송금인 명)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(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)

 ■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, 타 은행 이용 시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함


2) 은행 방문

 ■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 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


3) 삼성카드 납부

※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

※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

※ 2025학년도 2학기 차액고지자(전과, 소속변경 등)는 카드납부 불가하며,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. (고지서 참조)

※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(교육비공제 대상)

 ■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

    https://www.samsungcard.com/personal/services/UHPPPS1000M0.jsp?codeDv=tuition

    ‣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‣ 건국대학교 클릭

 ■ 전화납부: 삼성카드 콜센터 1688-9702(등록금 납부전용 상담)

 ■ 납부 가능 시간: 09:00 ~ 17:00

 ■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‘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’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

 ■ 할부 수수료 안내(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람


할부개월

이자부담

이자면제

6개월

1~3회차

4~6회차

10개월

1~4회차

5~10회차

12개월

1~5회차

6~12회차




4 등록금 납부확인 방법

1) 등록금 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(Portal)상에서 직접 확인 및 출력가능

2) 홈페이지→ 학사안내→ 증명서발급→ 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 Portal→ 원스탑서비스→ 등록→ 등록금 납부 확인에서 출력 가능

3) 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.

(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료 제공)



5 수업연한초과자 등록

1) 등록기간: 2025. 9. 1.(월) ~ 9. 5.(금)

2) 등록금 책정기준(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)

※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(미졸코드) 문의: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(02-450-3114)


과정

졸업사정 시 신청학점

등록금액

대학원생 수업연한초과자

1~3학점

등록금의 1/2 납입

4학점 이상

등록금 전액



6 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

1) 대상자: 재학생(학부/대학원),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자

 ※단, 수업연한초과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 가능함


신청제외 대

-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

- 카드납부 희망자

2024학년도 2학기, 2025학년도 1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

2025. 2학기 재입학생

- 차액고지자(전과, 소속변경 등)


2) 신청안내

 ■ 신청기간: 2025. 8. 13.(수) ~ 8.22.(금) (기간 외 신청 불가)

 ■ 신청방법: 학사정보시스템→ 등록→ 분할납부 신청

 ■ 1차분 고지서 출력: 2025. 8. 7.(목) 16:00 예정


3) 납부방법: 분할납부 고지서의 “신한은행 전용계좌”로 입금

 ※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. (2차분부터는 납부 불가)


4) 분할납부 유의사항

 ■ 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,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 

 ■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함

 ■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일괄 완납해야 가능

 ■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

 ■ 분할납부 2~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

 ■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



7 등록 유의사항

1)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처리 되므로 등록금 납부 또는 휴학신청 요망

2) 전용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(기타납입금 선 입금 불가)

   ① 등록금+기타납입금, ② 등록금, ③ 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 입금

3)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

4) 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

5) 등록금 반환은 “자퇴의 경우에만”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함

6) 등록관련 문의: 총무처 재무팀 ☎02-450-4152



8 기타 유의사항


학사정보시스템 등록고지서 출력 오류(스크립트 오류 등) 발생 시 원격문의: 원격지원센터 ☎ 02-450-3887

이전글
[30학점 미만 기수료생 및 8월 수료예정자] 2025학년도 2학기 학위취득방법 변경신청 안내
다음글
2025학년도 후기 신(편)입생 2차모집 온라인 면접 안내